티스토리 뷰

#1월 제주여행

#제주 가볼만한 곳

#제주곽지과물해수욕장

#제주 해수욕장

#제주 절물자연휴양림 

#제주여행 2박3일


제주여행 2박3일 

#2일차


"나, 제주를 좋아하는 여자"


TO DO LIST 

1. 제주 일출보기

2. 무한드라이브

3. 혼자서 제주맛집 1군데 이상 가기

4. 제주에 있는 미술관 투어

5. 게스트하우스 조식먹기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


제주여행 2박3일

내가 생각해도 참 알차다.

2일차 이렇게 돌아다닐 수 있을지

생각도 못했는데

아마 가능했던 이유는

혼자여서인 것 같다.

가끔은 이렇게 혼자 여행을 해봐야

각자의 여행속도도 알 수 있고

생각의 흐름도 들여다볼 수 있고

가끔 그 속에 가만히 서서

온전히 느껴볼 수 있는 것 같다.

무엇이 좋고 무엇이 싫고

내키지 않아도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고

하고 싶어서 반드시 하고야 마는 것은

무엇인지 다 알 수 있다.


제주여행 2박3일

그 5가지 리스트가 거의 이뤄지고 있는

2일차 오후

도착한 곳은

곽지과물해수욕장이었다.

  • 나는 제주의 바다가 좋다. 빛깔도 좋고 분위기도 좋다. 바닷마을에서 자라서 바다가 그저 그런 동네 풍경일만도 할 텐데 언제나 바다는 좋다. 바라보고 있으면 우울할때는 우울해지고 기분이 좋을 좋아지고 신이 때는 신이 난다. 그냥 때의 감정을 크게 깊이 느끼게 해주는 같다. 부산의 바다도 좋지만 제주의 바다도 좋기에.. 휘황찬란한 관광지보다 바다를 찾는다. 첫날 김녕세기해변을 가고도 해가 져서 아무 것도 보고 자꾸 아쉽다. 해가 중천에 있을 ...

  • 곽지과물해변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 여튼 곽지해수욕장으로 향했다. 하늘이 좋아 기분도 좋다. 무한 드라이브.. 제주에서는 식은죽 먹기다. 어느 곳에 오래 있을 아니라면 어디든 40분은 기본.. 렌트카가 차같다. 첫날 얼마나 어리버리 했는데... ㅎㅎㅎㅎㅎ
  • 바닷가는 조용하다. 어느 바닷가든 해변가에는 아담한 카페들이 줄을 지어 있다. 들어가고 싶지는 않았다. 그냥 제주다운 모습이다. 해변은 조용했다. 곽지과물해변에는 노천탕이 있다. 그대로 노천탕이다. 날이 따뜻하면 담그고 놀기에 좋겠다. 바다 바로 앞에 노천탕이라.. 운치가 장난아니다. 

  • 잠시 바다의 바람 맞으며 앉아서 사색에 잠기고 싶었으나 너무 추워서 후다닥 도망치듯 출발~
  • 근처 악마의 잼이라고 유명한 코코아 잼를 사러 차로 10분여를 달렸다. 맛나다기에.. 선물용으로 사러 미리 검색해두었다. 갓길에 주차를 하고 가게에 들어가니 시식코너가 있다. 와우!


  • 100프로코코넛카페월정잼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402(월정리 670-5)
  • 다양한 맛이 있었는데 ~ 요거트같으면서도 잼같고 잼보다는 가볍고 부드럽고.. 나도 먹어야겠다. 사람 떠오른 사람 위해 구입하고 먹을 것까지 사니 6개다... ... 카드 긁자. 
  • 가득 포장된 잼을 드니 속이 가득해지는 느낌, 그래. 선물은 받는 보다 주는 기쁨인 걸ㅎㅎㅎㅎㅎ
  • 기본 이동거리가 30,40키로다 보니 이미 무한드라이브는 성공한 걸로... 평소 드라이브를 즐기지만 이 수백키로가 지겨우면 어쩌나 걱정했었다. 웬걸ㅎㅎ 혼자서 음악 크게 틀어놓고 달리는 기분이란!!ㅎㅎㅎ

TO DO LIST 

1. 제주 일출보기 : 성공!

2. 무한드라이브 : 성공!

3. 혼자서 제주맛집 1군데 이상 가기

4. 제주에 있는 미술관 투어 : 성공!

5. 게스트하우스 조식먹기

1월의 제주가 끝나간다..